본문 바로가기
시사·이슈

금쪽상담소에 ADHD 유전 상담받은 문단열, 문에스더 (츄더)

by 냐옹이슈 2023. 11. 13.
728x90
반응형
SMALL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 1세대 스타 강사 문단열과 그녀의 딸, 문에스더(츄더)이 나왔다. 

 

문에스더는 누구인지 몰랐는데 유명 크리에이터였네~

 

 

Chuther츄더[문에스더]

Instagram: @chuther_moon business : chutherofficial@gmail.com

www.youtube.com

 

유튜브 들어가서 영상 조금 봤는데 매력있는듯!!!

 

 

 

 

암튼 문단열쌤 근황같이라던지 뭐 여러 얘기가 오갔는데 메인 얘기는 부녀ADHD였나보다. 

 

오은영 박사가 두 사람의 고민을 물었더니 딸인 문에스더 츄더는 “내가 ADHD(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가 아닌가 혼자 추측하게 된다”며“주변 정리 안 되고, 집안일 힘들어, 더러운 인식도 안 된다”며 운을 뗐다고 한다. (방송을 직접 본게 아니라 기사로 봤음)

 

그렇게 3년 전 독립해서 살고 있다고 한다. 문단열은 “가끔 찾아가면 우편물이 쌓인 것은 기본, 기침이 나서 그 집에 1시간은 못 있는다”고 했다. 실제로 옷 무더기에서 생활하는 모습이 그려지기도 했다고 한다. 

 

 

 

 

 

그런데 조금 놀랐던 점은 문단열쌤이 ADHD 인 딸을 보는 것에 대해 “사실 괴롭다, 평소 딸 증상에 고민인 것들이 모두 나한테서 온 것”이라고 하며, 일할 때 집중력이 지속되지 않고 일정관리와 정리정돈이 어려웠던 것도 마찬가지라고 했다고 한다!! 

 

그러면서 “나도 미치겠다. 내가 왜 이런 유전자를 물려줘서 딸을 고생시킬까 싶다”라고 말했단다. 그러니까 ADHD증상이 유전이라 생각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이어 말했다는게 “난 인정하고 싶더라, 정확히 내가 중,고등학생 때 학창시절이 똑같다”며 자신도 ADHD증상이 있던 학창시절을 돌아봤다고 한다. 


이렇게 말하는 문단열에 오은영 박사는 “ADHD는 80% 유전”이라 대답했다고 한다. 가족력이 닮는다는 것!!!
헐..문단열은 딸에게 “미안하다”고 전했다는데.. 부모가 되어본 적은 없지만 무슨 마음인지 알거 같다 ㅠㅠ

 

 

 

 


오은영 박사는 최근 성인 ADHD 진단율이 높아졌다, 예전에 비해 한 5배 증가했다라고 말했다고 한다.

 

안그래도 성인ADHD인거 같아서; 요즘 좀 관심 많은데.. 일단 이 방송부터 다시보기를 하고, ADHD 의심되면 진료 한번 받으러 가봐야겠다.

암튼 이날 방송에서 말한 것중에 실행에 어려움이 있는 게 ADHD의 특징"이라고 설명하며 "지금까지 봐서는 상당히 증상이 보인다"라며 "혼자 생각이 시작되면 뇌를 다 뒤덮을 정도로 끊임없이 생각이 난다. 그래서 머릿속이 항상 복잡하다"라고 꼬집었다. 또 "요즘에는 조용한 ADHD 유형도 있다"라고 덧붙였다고 하는데 맞는거 같애 ㅠㅠㅠㅠ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