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이슈

고기 맛있게 먹고 옷에 밴 고기냄새 빠른 해결 방법은?

by 냐옹이슈 2024. 1. 1.
728x90
반응형
SMALL

 

 

고기는 정말 정말 맛있다. 물론 음식점에 따라서 맛의 차이는 있긴하지.

 

아쉬운 게 고깃집 갔다오면 옷에 냄새가 배고 잘 안 빠져서 그게 좀 안타깝고 아쉽다ㅋㅋㅋㅋ

 

대부분의 고깃집에는 탈취제를 두는데 별 소용이 없는거 같다. 뿌린 직후에는 그 향이 강해서 고기 냄새가 많이 사라진거 같으나 사실 그렇지 않다.


암튼 고기 냄새는 별다를 조치를 취하지 않고 냅뒀을 때, 심하면 다음 날에도좀 남아 있는 경우도 있다. 만약 다음 날에도 같은 옷을 입어야 한다면 아주 그냥 고역일 것이다.

 

고기 맛있게 잘 먹었더라도 먹은 후 고기 냄새를 좋아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나말고도!
암튼 고기 냄새를 빠르게 제거하는 방법이 없을까 싶어서 알아봤고, 모르고 있는 사람들한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공유해본다~!!

 

 

 


옷에 섬유 탈취제 뿌린 후, 바람 잘 드는 곳에 걸어두기 

1~2시간 정도 여유가 있다면, 섬유 탈취체를 이용하는 게 가장 쉬운 방법!

고기를 구우면 고기 속 아미노산 등이 열 분해되면서 냄새 분자인 피라진, 퓨라논 등이 생성돼 옷에 달라붙는데 이 분자들은 분자량이 커 무거우므로 가벼운 냄새 분자와 달리 옷에서 쉽게 떨어지지 않는다고 한다. 그래서 섬유 탈취제를 뿌리면 냄새 분자를 감싸 옷 섬유에서 떨어뜨리는 작용을 한다고 한다.

그리하여 통풍이 잘되는 곳에 두기만 하면 냄새 분자들이 다 없어지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탈취제를 뿌린 후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면 1~2시간 만에 고기 냄새를 대부분 없앨 수 있다고 한다~!

여기서 포인트는 섬유 탈취제를 뿌린다고 해서 그걸로 끝이 아니라 옷을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걸어두어야 한다는 점! 탈취제를 뿌린 옷을 개거나 옷장에 넣어 두면, 냄새 분자가 섬유에서 떨어졌지더라도 다른 곳으로 증발하지 못해 탈취 효과가 떨어진다고 한다.

 

 

 

 


옷에 습기 스며들게 한 후 증발시키기

고기 냄새를 당장 없애고 싶다면 분무기, 세탁비닐 커버, 드라이어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고 한다. 준비물을 보니 좀 번거로울 거 같긴하나 정말 못 참겠다싶으면 시도해 볼만할 거 같다.

 

암튼 방법은 먼저 옷에 분무기를 뿌려 섬유가 물기를 머금도록 하란다. 꼭 분무기로 뿌려야 하는 것은 아니고, 샤워할 때 화장실에 옷을 들고 들어가 걸어두는 것도 괜찮다고 한다. 화장실에 꽉 찬 수증기가 섬유에 달라붙어 옷이 촉촉해지게 되기 때문이라고.

암튼 이후에 세탁비닐 커버로 옷을 감싸고, 윗부분에 구멍을 뚫은 뒤 드라이어를 넣어 뜨거운 바람을 불어넣어 주라고 한다. 이렇게 하면 수분이 섬유에 달라붙어 있던 냄새 분자를 머금고 증발하며 냄새가 빠르게 사라진다고 한다~!

열이 골고루 전달될 수 있도록 옷을 옷걸이에 걸어둔 채로 진행하라고. 뜨거운 바람을 아래쪽으로 30초에서 1분 쏘이고, 옷을 조금 식혔다가 다시 30초에서 1분 쏘이기를 반복하면 된다고 한다. 

 

그리고 수분이 어느 정도 증발하면 비닐을 벗긴 후 습기가 완전히 제거될 때까지 잠시 두란다. 스팀다리미를 대고 수증기를 쐬어준 후, 다리미 열로 증발시켜도 똑같은 탈취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하니 이것도 참고하면 좋을 거 같다~

 

728x90
반응형
LIST